Return to site

2019년 와라페이 보고 내용

와라코인의 현재 상황 및 2019년 계획을 공지드립니다.

1. 와라코인 현황 : 작년 와라코인 dApp 을 와라페이에 적용하는 부분에 대하여, 은행권에서 '법인계좌동결'수준의 엄포를 받아, 해당 부분을 포기하고 직접 dApp 을 독립적으로 런칭하기 위하여 개발하였습니다. 해당 과정에서 블록체인 상에서의 신분식별을 위한 솔루션이 필요함에 따라, dPassport.org 를 개설하여 이를 위한 dApp 을 먼저 개발중입니다. 즉, (주)가브린트의 모든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사용될, '신분증명'을 맡게 되는 프로젝트가 dPassport 로서, 해당 dApp 이 개발된 후, WaraCoin 과 DCETHER 등의 다양한 dApp 과 연계될 예정입니다. 현재 dPassport 는 dApp Front-end 의 UX 개발자를 모집중인 상황입니다.

2. 2019년 계획 : 먼저 dPassport.org 서비스의 dApp 을 3월중에 오픈할 계획입니다. 현재 UX 개발자 모집이 지연되고 있지만, 더 늦어질 경우 이를 아웃소싱을 통해서 진행할 예정이며, 특별한 문제가 없는한 3월에 dApp 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그 후, WaraCoin dApp 에 연동하여 2019년 상반기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3. WaraCoin의 상장 관련 내용 : 와라코인은 ICO당시에 이미 밝혀드렸던 것처럼, 한국 거래소에는 상장할 계획이 없습니다. 베트남과 일본에서 상장관련 협의하던 쪽은, 작년 코인 시장 상황으로 인하여, 올해 다시 협의하기로 하였습니다만, 저희 와라코인은 상장에 목적이 있지 않으며, 시장에서 실제 사용되는 것이 목적이라는 부분 다시 한 번 강조드립니다.

All Posts
×

Almost done…

We just sent you an email. Please click the link in the email to confirm your subscription!

OK